본문 바로가기
설치 후기

금융권에서 사용하기 좋은 모노 복합기

by 카트리지79 2019. 8. 2.

Smartits


무더운 날씨의 연속입니다. 결로현상이 발생하지 않으면 이정도의 더위에는 복사기는 충분히 버틸수 있습니다. 종이가 좀 습기가 있으면 종이 말림 현상이 발생합니다. 복사용지를 많이 OPEN 해 놓고 사용하지 않는것입니다. 종이는 습기에 매우 약하기 때문입니다.

 

복합기 : 인쇄, 복사, 스캔, 팩스 기능이 가능한 복합기 머신입니다.  잉크젯 복합기 머신과 레이저젯 머신의 복합기 두종류가 있습니다. 레이저젯의 복합기의 경우 토너 카트리지와 드럼 유닛등을 사용합니다. 소모품이 일정 사용매수가 되면 교체를 해야 합니다. 그렇게 때문에 유지비가 상당히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레이저 복합기 머신을 사용하는 경우 유지비를 조금이라도 절약하기 위한 방법이 뭐가 있을까요?

가장 좋은 방법이라면 드럼 유닛, 토너카트리지, 정착기 등 소모품이 호환되는 머신을 사용하는것이 좋습니다. 잉크젯 복합기의 경우에는 유지비상당히 많이 나오지는 않지만, 품질 면에서 조금 부족함합니다. 그래도 유지비절감을 위하다면 좋은 복합기 머신입니다. 탁상용 복합기의 경우에는 이렇게 두가지 머신중에서 선택해서 사용을 합니다.


탁상용의 사이즈가 작기 때문에 책상위에 놓고 사용을 합니다.  좀 더 큰 복사기는 스텐드형으로 사용합니다.  금융권의 경우에는 탁사용 복합기 머신과 스텐드형 머신 함께 사용을 합니다. 업무의 양이 많기 때문에 개별 복합기 머신과 대형 복합기 머신이 필요합니다.

 

 

금융권에 신도리코 복사기 N501 머신을 설치 했습니다. 스텐드형 복합기 머신의 노후로 인해서 교체 작업을 했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레이저 복합기의 소모품이 많이 발생하고, 그리되면 유지비가 많이 발생하기 때문에  교체를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복사 & 인쇄의 시스템은 기존에 사용한 머신과 동일하기 때문에 사용함에 있어서 크게 다른 점은 없습니다. 크게 불편함이 발생하고 사용하면 되는 머신입니다. 금융권의 다른점은 전표에 신분증을 복사하는 경우가 발생하기 때문에 다른 오피스와는 좀 다른기능이 하나더 있어야 합니다. 그 부분을 세팅해야줘야 합니다.  어렵지는 않습니다. 몇단계만 거치면 작업 가능한 세팅입니다.

 

이 작업을 하게 되면 전표에 신분증 복사를 쉽게 할수 있습니다.  비정형 사이즈이기 때문에 사이즈 입력하고 해야 하는데 그리하게 되면 상당히 많은 불편함이 발생하는데, 그 작업 패스하고 세팅하는 과정을 거치면 쉽게 전표를 복사할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