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설치 후기

대전복합기임대 - 흑백 레이저 복합기 N502

by 카트리지79 2019. 7. 29.

"대전복합기임대 _ 스마트아이티"

 

 

대전소재의 은행권 사무실에 신도리코 N502 머신 설치를 했습니다. 어제까지만 해도 엄청난 장마의 기운이 가득한 대한민국이었는데 금일 아침부터는 언제그랬는지 모르게 엄청나게 푹푹찌고 있습니다. 무더운 날씨에 현장에서 고생하시는 분들의 마음을 전부 이해할수는 없지만, 그래도 간간히 엄청난 무더위를 경험하면서 힘드시겠구나 하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기존 사용한 머신은 삼성디지털 복합기 8123 머신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오랜기간동안 사용했기 때문에 잦은 수리와 비용이 많이 발생해서 이번에 교체하게 되었습니다. 머신은 N502. 501 머신보다 속도가 빠른 머신입니다. 외형적, 소프트웨어적으로 경험할수 있는 것은 똑같다고 생각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인쇄의 속도를 보시면 아 ~ 다르다는 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501 머신을 사용하실려고 했지만, 속도를 조금더 빠른 것을 원하셨기에 502 머신으로 선택하셨습니다. 이 선택에 있어서 매우 만족을 하셨습니다. 인쇄 되는 것을 보시고는 엄청 만족, 매우 만족, 10000000% 만족을 하셨습니다.

 

복사기 아이지 주소를 새로이 할당 받아서 입력후 컴퓨터에 인쇄 드라이버와 스캔 설정을 해드렸습니다. 금융권이기 때문에 자동 아이피를 사용하지 않고 아이피를 신청해서 받은 것을 사용하게 됩니다. 컴퓨터에 스캔과 인쇄드라이버를 설정해드리고 기존에 사용한 8123 머신과 사용하는 기본적인 방법은 같으지만, 다른점이 있기 때문에 달라진점에 관련해서 자세하게 설명해드렸습니다. 삼성복합기와 신도리코 복합기의 인터페이스가 많이 다르기 때문에 처음에는 익숙하지 않기 때문에 자세하게 설명을 해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