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비스

HP OJ 8720 호환되지 않는 카트리지 문제 발생

by 카트리지79 2020. 9. 15.

HP 8720 머신에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문제의 증상은 "호환되지 않는 카트리지 발생" 색상은 Y 노랑이였습니다.

위 상황을 연락을 받고, 문제가 발생한 오피스로 출동을 했습니다. 방문해서 우선적으로 카트리지의 상태를 확했습니다. 카트리지는 금형을 사용하지 않고, 정품 카트리지에 침 부분을 날린후 칩을 장착해서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서로의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무조건 나쁘다고 할수 없습니다.

머신은 보드 펌 버전이 아닌 아펙스 칩 버전을 사용하고 있는 중이었습니다. 해서 카트리지의 상태 확인후에  펌웨어 버전부터 확인을 했습니다. 혹시라도 펌웨어가 업데이트 되었어도 해당 문제가 발생해서 사용할수 없는 상태가 될수 있기 때문에 버전 확인에 들어갔습니다.

펌웨어 버전을 1716 업데이트가 진행되지 않은 상태였습니다. 이렇게 되었다면 카트리지와 칩의 문제로 가닥을 잡으면 될듯합니다. 해서 정품 카트리지를 개조해서 만든 카트리지를 제거 하고 금형 카트리지와 새로운 칩을 장착해서 세팅을 했습니다.

 

칩 장착 후 바로 펌핑을 하면서 정상적인 작동의 소리가 진행되었습니다. 품질 테스트 페이지, 정렬페이지, 헤드 청소 페이지등 여러장의 인쇄를 하고, 무선 네트워크로 연결해서 십여장의 인쇄 테스트를 했습니다. 아무런 문제  없이 잘 인쇄가 되는것을 확인할수 있었습니다. 헤드의 상태도 아주 양호해서 지속적으로 사용하기에 좋을것 같습니다.

이상없이 잘 인쇄가 되는것 확인, 이상없이 잘 복사가 되는것 확인,

이상없이 잘 팩스가 되는것 확인, 이상없이 잘 ON, OFF 되는것 확인

 

HP OfficejetPro 8720 "호환되지 않는 카트리지"

문제 카트리지와 칩을 교체로 깔끔하게 해결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