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비스

HP 잉크젯 "잉크카트리지 소모됨" 해결 방법 중 한가지

by 카트리지79 2020. 9. 10.

  HP 8610, 8620 등 머신을 잘 사용하고 있던 중에 "잉크 카트리지 소모됨"이 발생을 했습니다. 이때 해결 방안이 여러가지 있습니다. 그중에서 한가지 설명해드리고 덤으로 한개 더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우선 "잉크 카트리지 소모됨"이 발생하면 우선 잉크 배선의 상태를 정검해주세요. 찢어진 상태에서는 아래서 설명하는 것이 다 필요가 없습니다. 또한 한가지 더 카트리지 를 빼고 헤드에 장착되는 파트의 고무파킹이 검정색으로 되어있다면 이또한 설명 패스 하고 서비스 요청이 빠를듯 합니다.

  금일 발생한 카트리지 소모됨의 현장입니다. 잉크의 배선에는 아무런 이상이 없는 상태였습니다. 카트리지 고무 파킹도 사제로 되어있기 때문에 큰 문제는 아닐듯 합니다. 정품 셋업카트리지(사용한)가 있다면 해당 카트리지를 장착후에  펌핑을 하고 다시 해당 카트리지를 장착해주면 다시 펌핑을 시작해서 노랑색 카트리지에서 잉크가 부족한것을 해겨해줍니다. 경고가 없어지면 헤드 청소를 통해서 조금더 깔끔하게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허나 셋업카트리지가 없는 경우 어떻게 하는가~ 카트리지에 잉크를 공급해주면 좋은데 아무런 장비도 없는 상태에서 어떻게 해야 할까요 막막하죠~ 카트리지를 빼고 머신보다 밑으로 놓게 되면 잉크가 공급되는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또한 해당 머신의 카트리지 교체를 해야 하는데 없기 때문에 OOBE 리셋을 하면 됩니다.

 

메인 화면에서 홈 백 홈 홈

서비스 메뉴를 진행합니다.

방향키를 이용해서 리셋메뉴를 찾은다음에 OK를 눌러 줍니다.

또 다시 방향키를 이용해서 OOBE Reset을 찾아 주시고 OK 눌러주시면 됩니다.

잠시후 복합기의 전원이 OFF 되고 다시 전원을 ON 하시면 초기 설치 과정을 그대로 진행해주시면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