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비스

HP 8710 카트리지 문제 발생

by 카트리지79 2020. 9. 4.

HP 8710 머신을 사용중에 위 사진과 같은 문제가 발생을 했습니다. "카트리지문제  Y" 해서 설명된 방법대로 노란색 카트리지를 제거후에 다시 장착을 했습니다. 하지만, 같은 증상만 발생했습니다. 물론 Hp8710 머신에 무한공급장치가 장착된 머신입니다. 정품을 사용한다면 위같은 증상이 발생하지 않았을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해서 혹시 펌웨어 버전이 업데이트 된것은 아닌가 하고 펌웨어 버전을 확인을 했습니다.

버전을 확인한 결과 1716버전으로 펌웨어 버전이 업데이트 되지 않은 것을 확인했습니다. 혹시 몰라서 펌웨어 업데이트 항목이 OFF 되어있는지 한번더 확인을 했는데 역시 OFF 되어있었습니다. 그럼 즉, 펌웨어 버전에 의해서 카트리지를 사용할수 없게 된것이 아니라는 것으로 결정이 되었습니다. 그럼 이제 방법은 위 문제 발생건 처럼 노란색의 카트리지를 교체 해주면 되는것입닏. 정품 카트리지가 아니기때문에 노란색의 카트리지 칩의 교체 작업을 했습니다.

다른 색의 카트리지 칩은 교체하지 않고, 노란색의 카트리지 칩만 교체 작업을 했습니다. 상당히 매우 어려운 작업이 아니기 때문에 후딱 칩의 교체를 하고 다시 헤드유닛에 카트리지 4개를 장착했습니다. 펌핑을 하고 정상적으로 작동되는것을 확인했습니다.

카트리지 문제가 발생하기 전 아주 잘 사용하던 상태로 수리가 완료되었습니다. 해당 건의 수리는 현장에서 빠르게 진행해서 소비자분께서 만족을 하셨습니다. 꼭 인쇄할것이 많이 있을대 복합기가 고장이 발생해서 고난하게 한다고 걱정하셨는데 빠르게 수리가 완료되어서 바로 인쇄 작업을 할수 있게 되어서 감사하다고 하셨습니다.